DX 플랫폼 전문 기업 윤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윤여주)가 지난 14일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분야별 전문 평가위원들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비주얼 디자인, 사용자 환경(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등의 항목을 평가하여 시상한다.
윤커뮤니케이션즈는 '윤컴즈 DX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제의료정보포털'을 구축하여 차별화된 기능 프로그램과 다양한 서비스 연계 인터페이스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의 최신 동향과 통계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국제의료시장 전문정보를 제공하여, 콘텐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2월 오픈한 국제의료정보포털은 국제의료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흩어져 있는 국제의료 정보들을 한 곳에서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독창적이고 우수하다는 호평을 받았으며, 어려운 의료정보와 통계수치, 국가 현황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활용하기에 편리하다는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보건산업 분야별 국내외 최신 동향뉴스와 61개국의 보건산업 현황 및 통계, 국내 의료기관의 외국인환자유치 및 의료해외진출 사업 통계 등 국제의료사업을 수행하는 종사자들이 필요로 하는 전문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여 정보의 접근성을 높였다.
윤커뮤니케이션즈 ICT사업본부 관계자는 “국제의료정보포털은 급변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누구나 쉽게 원하는 정보와 통계를 검색하여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며 “매년 국가별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최신 글로벌 헬스케어 정보를 제공하고, 의료기관 및 의료 해외진출 종사자들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