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커뮤니케이션즈 Newsletter ‘디지털플랫폼 정부’ AI · 빅데이터로 이룬다
윤커뮤니케이션즈,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 관리 플랫폼 ‘홍익인간 CMS v3.0’개발 착수 윤커뮤니케이션즈가 NFT 원본 콘텐츠의 영구 보존을 지원하는 최신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 기술 기반의 디지털콘텐츠관리 플랫폼 ‘홍익인간 CMS v3.0’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 전 세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콘텐츠의 거래를 활성화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디지털자산 관리 플랫폼이란? 다양한 유·무형의 자산들이 디지털화됨에 따라, 디지털자산을 보관하고 관리하는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디지털자산은 디지털 형태로 저장된 저작물과 암호화폐 같은 형태의 자산, 게임 재화 등을 모두 포함하는데요. 디지털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살펴보시죠!
"커피 한잔 값으로 건물주"...NFT 기반 부동산 조각투자 고가의 자산을 지분 형태로 쪼개 다수의 투자자가 공동 투자하는 ‘조각 투자’에 대해 알아보세요! - 5,000원으로 100억원대 물류센터...부동산 조각투자 - 아이유 음원 저작권을 6만1600원으로 소유...음악 저작권에도 조각 투자
은행도 찜한 NFT...디지털자산 기반 금융서비스 시중은행들도 NFT를 보관하거나 거래할 수 있는 지갑과 플랫폼을 만들고, 직접 NFT를 발행하기도 하는 등 '디지털자산 플랫폼'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는데요. 새 정부의 디지털 자산 시장 육성 의지까지 맞물리며 향후 국내 NFT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디지털자산화 핵심기술 'NFT'에 국내기업 속속 진출 디지털 자산화의 핵심 기술인 'NFT'가 유통, 자동차,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NFT 시장은 2019년 3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44조원 규모로 급성장 했고, 올해는 100조원 규모로 시장이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국내 기업들도 NFT 시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