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IT기업 윤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윤여주)는 자사의 통합콘텐츠관리플랫폼 '홍익인간CMS'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4.1 호환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행정·공공기관 정보화 사업에 적용되는 표준화된 개발 프레임워크로, 표준프레임워크에서 제시하는 아키텍처를 준수하고 표준프레임워크 실행환경과 개발환경, 공통컴포넌트, 소프트웨어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솔루션에 대해 호환 레벨에 따른 인증 확인서를 부여한다.
홍익인간CMS는 이번 호환성 인증 결과, 레벨2의 호환등급을 획득하여 표준프레임워크와 호환되는 기능에 대하여 모듈 수정 없이 단일 플랫폼으로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 받았으며, 관련 기능들이 모두 정상 동작함을 검증 받았다.
윤커뮤니케이션즈는 2018년부터 홍익인간 CMS제품군으로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받아왔으며, 2023년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4.1 호환성 인증을 통해 더욱 경쟁력 있는 디지털콘텐츠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홍익인간CMS는 행정·공공기관뿐만아니라 대기업, 금융, 통신 분야 등 다양한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되고 안정화된 디지털콘텐츠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외 통합 CMS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한다.
윤커뮤니케이션즈 솔루션사업본부 관계자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4.1호환성 인증을 획득한 홍익인간 CMS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