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플랫폼 전문 기업 윤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윤여주)가 IT 인프라 제공기업인 가비아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고, 가비아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윤컴즈 솔루션을 유통한다.
가비아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검증된 클라우드 솔루션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비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클라우드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클라우드를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매니지드 서비스 관련 솔루션을 중점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비아는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고객이 보안, 데이터베이스(DB) 관리, 모니터링 등 클라우드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매니지드(관리)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에 착안하여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마켓플레이스에 우선 배치하고 있다.
윤커뮤니케이션즈는 가비아와의 이번 제휴를 통해 클라우드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매니지드 서비스인 △ 홍익인간 CMS △ 윤컴즈 웹에디터 플러스 △ 윤컴즈 문서뷰어 △ 윤컴즈 알림톡 등 윤컴즈 솔루션을 유통하기로 했으며, 향후 윤커뮤니케이션즈의 전 제품을 유통하여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윤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 인터넷뱅킹을 최초로 만든 웹케시 그룹의 계열사인 ‘비즈플레이’와1,000대 대기업 중 하나인 ‘CJ올리브네트웍스’등의 기업과도 윤컴즈 솔루션을 유통하기로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었으며, 2023년 하반기부터 각 기업의 거래처 및 유통망 35,000여 곳에 윤컴즈 제품이 유통될 예정이다.
윤커뮤니케이션즈 소프트웨어유통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혁신적이고 가치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비아 마켓플레이스 '윤컴즈 웹에디터 플러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