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커뮤니케이션즈, 조인스중앙과 ‘디지털미디어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 체결
“새로운 디지털 언론 시스템의 표준을 목표로 수행할 계획”
윤커뮤니케이션즈는 14일 조인스그룹의 디지털 언론 시스템을 담당하고 있는 조인스중앙과 조인스그룹의 주요 디지털 언론매체를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미디어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사업에 적용되는 디지털미디어플랫폼은 홍익인간CMS(Contents Management System:콘텐츠 관리 시스템) 기반으로 구축되며, 홍익인간CMS는 다년간 주요 정부 시스템을 구축해온 윤커뮤니케이션즈의 통합전용 CMS로 ▲다수의 웹서비스를 통합 운영하는 기능에 특화되어 있으며 ▲CMS의 기능 추가 및 변경이 자유롭고 ▲콘텐츠관리, 미디어관리, 예약관리, 회원관리 등 웹서비스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통합관리 시스템이다.
조인스중앙은 그룹 내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통합 운영하고 이를 통해 개선된 사용자 환경과 뉴스 콘텐츠 전달 방안을 개선해 왔으며 윤커뮤니케이션즈와의 이번 디지털미디어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를 통해 사용자 환경의 개선뿐만 아니라 디지털 언론 시스템의 새로운 표준이 될 수 있는 토탈 미디어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윤커뮤니케이션즈와 조인스중앙은 디지털 언론 시스템이 보유해야 할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화면 구성 기능, ▲시의적 디자인 변경 기능, ▲다량의 데이터에 대응된 안정적 기사 노출 기능, ▲실시간 기사 편집 기능, ▲미디어 콘텐츠 편집 기능 등을 개발하게 되며 완성된 새로운 CMS는 코리아중앙데일리 웹서비스에 시범 서비스된 뒤 조인스중앙의 타 매체로 확대 운영될 계획이다.
윤여주 윤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국내외 언론사의 온라인 서비스는 그 규모가 급격히 확대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독자가 모바일 기기와 온라인 매체를 통해 기사를 소비하는 최근의 환경에서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위한 양사의 협력과 기술적 도약에 기대가 크다.”이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