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플랫폼 전문 기업 윤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윤여주)는 기업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플랫폼 ‘홍익인간 CMS Light’가 중소기업유통센터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에 선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는 기업의 기술개발제품을 공공기관이 시범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기술개발제품의 구매를 활성화하고 기업의 원활한 판로개척을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엄격한 평가 절차를 통해 시범구매 제품을 선정한다.
올해 약 523개 공공기관이 기술개발제품 구매 기관으로 참여중이며, 시범구매 제도에 참여하는 공공기관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에서 제품을 확인하고, 수의계약을 통해 별도의 검증 절차 없이 ‘홍익인간 CMS Light’ 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시범구매제도에 선정된 윤커뮤니케이션즈의 ‘홍익인간CMS Light’는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eGovframe)를 기반으로 단일 사이트관리, 콘텐츠관리, 게시판관리, 미디어관리, 회원관리 등의 국내 응용 프로그램 환경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관리시스템으로, 온라인 서비스 신규 구축 시 개발공정의 30% 절감이 가능한 강력한 기본 기능을 제공하며, 높은 개발자 자유도와 확장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듈화된 구조로 커스터마이징이 편리하여 개발자와 도입 기관에서 서드파티 프로그램 활용과 유지보수가 가능하며, 단순 웹사이트 구축부터 온라인 서비스 통합용 DX 플랫폼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실제로 홍익인간 CMS는 대민정보통합포털 ‘중소벤처24’를 포함해 국방부의 군사자료 디지털아카이브, 인천광역시 대표 웹사이트 등 대규모 대민 포털 서비스에 적용되어 원활한 사이트 운영과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윤커뮤니케이션즈 소프트웨어유통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 선정을 통해 홍익인간 CMS Light의 우수성을 또 다시 인증받게 되었다”며 “다양한 목적의 서비스 채널로 활용이 가능한 통합 플랫폼을 통해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 환경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윤커뮤니케이션즈는 홍익인간 CMS의 SaaS형 버전인 '홍익인간 CMS Cloud'를 네이버 클라우드를 통해 국내 최초 상용화를 앞두고 있으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구축된 최초의 CMS로서,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의 온라인 시스템 디지털 전환 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에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