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IT기업 윤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윤여주)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교육 수요 공략을 위한 ‘윤컴즈 LMS’ 솔루션을 오는 9월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개인·기업·교육기관의 비대면 교육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에 따르면, 2021년 국내 이러닝(e-learning) 산업 시장의 규모는 전년 대비 10.3% 증가한 5조원에 달했다.
이에 따라 윤커뮤니케이션즈는 통합교육관리 시스템 ‘윤컴즈 LMS’를 출시하여 공공기관, 기업, 대학 등의 비대면 교육 수요에 대응할 방침이다.
윤컴즈 LMS는 집·회사·학교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학습 환경에서 수업이 가능한 교육 플랫폼으로, 비대면·디지털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친근한 UI를 통해 차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윤컴즈 LMS는 자동화된 학습 관리뿐 아니라, 온·오프라인 교육 및 화상교육, 시험 등 교육에 최적화된 기능과 비대면 스마트 전자출결 서비스, 원격화상시스템, 강의 피드백 및 실시간 평가 등 학습 편의를 위한 기능을 두루 갖추었다.
또한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기반의 솔루션으로, API를 활용한 사내/외부 시스템과의 연계성을 강화해 기존의 이러닝 솔루션과 차별점을 두었다.
윤커뮤니케이션즈 솔루션사업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해 비대면 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윤컴즈 LMS를 통해 공공기관, 기업, 대학이 최적화된 원격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디지털 교육 혁신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